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교수


(현)
숙명여자대학교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상임이사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상임이사
한국소비문화학회 부회장
서비스마케팅학회 부회장
한국복잡계학회 운영이사
한국마케팅학회 이사
한국유통학회 이사
한국소비자원 CCM 평가위원
신용회복위원회 심의위원회 위원
서울시 물가감시심의위원회 위원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자문위원
표준협회 소비자서비스전문위원회 위원

저서
핵심 소비자정보관리, 교문사
(기업과 함께하는) 소비자상담실무, 교문사
2021한국경제대전망, 21세기북스

논문
블록체인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와 수용, 저항 분석
소비자후생의 개념과 평가요소 확대 필요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소비자의 정보탐색 시기별 모바일 정보 검색 행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소비자 성향을 중심으로-
상호적 소비문화변용에 영향을 미치는 암묵적 자아이론과 사회 관계적 특성 연구
Who’s Leading China’s E-commerce Industry?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WOM Focusing On One Person Media
Exploring Consumer Policy Trends using Text Network Analysis : Focused on the Past Korean Presidents
Trend Analysis by Using Text Mining of Journal Articles Regarding Consumer Policy
Text Network Analysis of Financial Information for Consumer Decision Making